도자기 수업

도자기 트레이로 플레이팅 디자인하기

브라이어 2022. 10. 20. 22:42
반응형

이번에는 많이들 사용하시고 찾으시고 만드셨던 플레이팅 트레이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이 있죠. 빵 하나 과일 하나를 드시더라고, 예쁘게 플레이팅 해서 드셔 보세요. 플레이팅이 별거 있나요. 내 멋대로 내 맛대로 먹으면 힐링과 미감이 플러스됩니다. 마음에 여유 있는 날 예쁘게 먹기 좋게  플레이팅 해서 드셔 보시길 바라요.  

 



도자기 트레이 디자인하기 

 

흙판을 1-2센티 두께로 밀어 원하고자 하는 모양으로 자릅니다. 자른 후, 물기가 조금 있는 스펀지로 잘라진 테두리 부분과 흙판 표면을 쓰담 쓰담하여 정돈하여 줍니다. 정돈된 흙판 위에 테두리를 장식하여 완성해줍니다. 테두리 장식은 석고 몰드와 실리콘 몰드가 있습니다. 점토로 사용하시기에는 석고 몰드가 탈형하기가 수월해요. 석고 몰드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트레이 장식하기 

 

 

테두리 장식을 윌리암 모리스 패턴과 유사한 잎사귀로 장식하여 주셨네요. 윌리암 모리스는 많은 예술가들에게 사랑받는 영국의 디자이너이자 건축가.소설가. 시인. 미술 공예 운동 등 다방면으로 활동을 펼친 디자이너입니다. 윌리암 모리스의 19세기 디자인 양식이 아직까지 판매되고 주목받는 이유가 있겠죠? 모리스의 활동 작품 분야는 다양하고 대표작을 꼽기에는 광범위하지만은 그래도 우리에게 친숙한 대표작은 벽지 디자인일 거예요. 현대 디자인의 아버지라고 할 만큼 19세기 디자인들이지만 현대에도 디자인 양식이 생산되리만큼 많은 예술가들이 찾고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윌리암 모리스 벽지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의 세련됨과 문양 구성 양식이 정말 뛰어나네요.

 

 

윌리암 모리스 벽지 - 인디포스트 사진

 

트레이 플레이팅하기  

테두리 마무리해주시고 예쁜 아기 천사를 올려 장식해 주셨습니다. 대각선 방향으로 모퉁이를 잘라서 형태를 잡아 주셨어요. 아기 천사 위치 고민을 한참 하셨는데 사각 모퉁이를 대각선 방향으로 자르시고, 천사 위치를 올려놓으니 시각적으로 안정을 주게 되네요. 천사 이미지로 잘 구워 드릴게요 ~ (사진 위)

 

흙판 표면에 레이스를 찍어 하나의 트레이 패턴을 만들어 주셨네요. 문양이 은은하게 찍혀 나와서 자연스러움과 우아함의 미감이 더해졌네요. 테두리는 금장식을 올려 드려 완성이 업되었네요. 잎사귀 장식은 반만 붙이고, 반은 손잡이로 이용할 수 있게 위치를 잡아 주셨네요. 수강생님의 뛰어난 손잡이 디자인과 위치 박수 보내드려요. 트레이 이동하실 때 손잡이 그립감이 굿입니다. (사진 아래)

트레이 플레이팅하기

 

 



 

 



반응형